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횡성군, 수소경제 '시동'…수소연료전지발전소 3월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횡성군, 수소경제 '시동'…수소연료전지발전소 3월 착공
    강원 횡성군은 우천면 문암리 수소연료전지발전소를 오는 3월 착공해 2023년 6월 발전을 목표로 건설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군은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문암리 일원 8천809㎡ 부지에 30.36mW/H 규모의 발전소를 유치했다.

    사업비는 2천100억원 규모로 코엠퓨얼셀 등 3개 사가 10mW/H씩 발전하게 된다.

    2019년 6월 산업통상자원부의 전기사업 허가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개발행위와 도로 굴착 허가 등 인허가를 완료했다.

    이번 발전소 유치로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반경 5km 마을에 발전 시작 1년 후부터 매년 3천만원씩 교부된다.

    발전을 시작하는 2023년에는 특별지원금 6억원이 지원돼 마을별 약 1억원이 교부된다.

    매년 지역 일자리 34명의 고용효과도 기대된다.

    조형용 미래전략과장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뿐만 아니라 수소충전소 건립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향후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재활용해 스마트농업과 접목, 농업정책 방향 또한 대전환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비망록, 내가 쓴 거 아냐…제3자가 소문 버무린 것"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는 23일 자신이 작성한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비망록'에 대해 "제가 작성한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이 후보자는 이날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천...

    2. 2

      李지지율 3%p 오른 61%…한동훈 제명 여론은 '삼등분' [갤럽]

      이재명 대통령의 지지율이 3%포인트 오른 61%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3일 나왔다.한국갤럽이 20~22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에게 물은 결과, 이 대통령의 지지율은 전주 대비 3%포인트 오른 61...

    3. 3

      정청래, 제주 공식일정 직전 '팬클럽' 만나…지지세 결집 본격화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번 주말 제주도에서 자신의 팬클럽인 '청솔포럼' 출범식에 참석해 특별강연을 한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이지만, 대표 개인의 정치적 기반을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