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소식] 도, 식품진흥기금으로 식품업소 다방면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소식] 도, 식품진흥기금으로 식품업소 다방면 지원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영세 음식점 등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이어나간다고 5일 밝혔다.
    도는 2022년 식품진흥기금 사업에 47억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식품 관련 업소의 시설개선과 운영자금 융자사업에 총 20억원을 투입해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운영자금 융자대상은 도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이며 업소당 연리 1% 2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강지숙 도 식품의약과장은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침체한 식품위생업소 영업주들이 업체 운영에 대한 부담감과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내려놓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예종 영재교육원 경남통영캠퍼스, 예술 영재 교육생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하 예술영재교육원 경남통영캠퍼스의 2022년 예술 영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선발 분야와 인원은 음악 31명, 무용 15명, 전통예술 19명, 융합 10명 등 초·중·고교생 75명으로 올해 3월부터 내년 1월까지 강사진의 지도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0일로 전형 별로 제출서류 심사와 출석 시험 등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서는 누리집(www.jinhakapply.com)에서 접수하며, 추가 증빙서류는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제출기한 내 제출해야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도피 논란' 김경 귀국…수사 본격화

      경찰이 ‘공천 헌금 의혹’에 연루된 무소속 강선우 의원과 강 의원의 전 사무국장, 김경 서울시의원(사진)에 대해 11일 강제 수사에 나섰다. 미국 도피 논란을 빚은 김 시의원은 이날 귀국 직후 ...

    2. 2

      [속보] 경찰, 김경 휴대폰 압수…오늘 밤 조사 방침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