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종호·전지예, 올댓스포츠와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종호·전지예, 올댓스포츠와 계약
    대한민국 최초의 브레이킹 국가대표로 선발된 비보이 김종호(29·LEON)와 비걸 전지예(23·Freshbella)가 올댓스포츠(대표이사 구동회)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했다.

    18년 차 베테랑 비보이인 김종호는 지난해 11월 한국 첫 브레이킹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열린 '2021 브레이킹 K 파이널' 비보이 부문에서 우승해 태극마크를 달았다.

    브라질 무술 카포에이라를 무브먼트에 접목한 시그니처 기술과 탄력이 강점으로 꼽히는 선수다.

    2013년 독일 '배틀 오브 더 이어'(Battle of the Year) 우승을 시작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한 그는 2015년 '레드 불 BC 원 아시아 태평양', 2018년 '레드불 BC 원 사이퍼 코리아', 2019년 대만 '비보이 시티 파이널' 등에서도 우승을 경험했다.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종호·전지예, 올댓스포츠와 계약
    전지예는 브레이킹 K 파이널에서 김예리(Yell)에 이어 2위를 차지해 한국 첫 국가대표 타이틀을 따냈다.

    중학교 때 피겨 스케이트를 타다 고등학교 1학년인 2015년 브레이킹에 입문한 전지예는 2017년 BOMB JAM 비걸 부문에서 우승하며 기대주로 떠올랐다.

    이후 2018 '배틀 인 타오위안 비걸 7 투 스모크'에서 정상에 올랐고, 지난해 브레이킹 K 시리즈 1차 대회, 레드 불 BC 원 사이퍼 코리아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이들은 올해 브레이킹 K 파이널 대회 전까지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에 출전한다.

    '피겨 여왕' 김연아, 최민정(쇼트트랙), 황선우(수영), 여서정(체조) 등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KFD)의 마케팅 대행을 맡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비보이 박인수(Kill)와 계약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로또 당첨 돼도 강남 아파트 못 사"…눈높이 '껑충'

      29억원에서 52억원으로 뛰었다. 로또 1등 당첨금 기대치가 1년 만에 두 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22일 정부에 따르면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지난해 만 19~64세 남녀 5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한 결과...

    2. 2

      '부산' 검색하는 일본인 이틀 새 '폭증'…"빈방 먼저 잡자" 난리

      방탄소년단(BTS)이 약 4년 만에 재개하는 월드투어 발표에 전 세계 팬들이 한국으로 몰려들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어일정이 발표된 지 단 48시간 만에 서울과 부산을 향한 여행 검색량이 폭발...

    3. 3

      "일본서 달리고 온천서 쉰다"…모두투어, '올인원 런투어' 기획전 출시

      러닝 인구가 늘면서 여행과 마라톤을 결합한 '런트립'(Run Trip)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해외 마라톤 대회 접수와 엔트리 확보, 현지 이동 등 준비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올인원 런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