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토스, 스타트업 경진대회 '파운드' 개최…"새 '유니콘' 발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스, 스타트업 경진대회 '파운드' 개최…"새 '유니콘' 발굴"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투자 유치금 10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경진 대회 '파운드(FOUND)'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토스는 국내외에서 유망한 예비 창업가와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대회 이름인 '파운드'는 풀어야 할 문제를 '발견했다'는 의미와 '회사를 '설립했다'는 의미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IT기술이 접목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달 시작된 사전 신청에는 600여 팀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토스는 이달말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고, 오는 3~4월 본선을 치러 최종 우승팀 세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총 10억 규모의 투자가 차등적으로 이뤄지며, 대회 종료 이후에도 성장을 위한 코칭, 파트너십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경연 과정은 총 6회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되며 토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넷플릭스, 워너 인수전 굳히기? "전액 현금 준비"

      넷플릭스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이하 워너브라더스) 인수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는 새 인수안을 검토 중이다.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이하 파라마운트)의 거센 추격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가 당초 계획을 변경해 영향...

    2. 2

      포스코그룹, 日야스카와전기와 산업용 로봇 공급 협력

      포스코 그룹이 글로벌 3대 산업용 로봇 제조사인 야스카와전기와 협력해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주력 제품인 구동모터코어 생산현장에 로봇 확산을 본격 추진한다.포스코DX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천안사업장에서 심민석 포스코D...

    3. 3

      "에이전트AI 시대 보안위협 더 커져"…서울대 공대-LG 손 잡는다

      최근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이 거세지면서 국내 민관학 보안 연구도 활발해지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