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한미군,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에 외부 식당·술집 출입 금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건조치 '브라보 플러스'로 강화…최근 일주일새 확진자 682명 급증
    주한미군,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에 외부 식당·술집 출입 금지
    주한미군사령부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자 보건 조치를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주한미군에 따르면 이날 정오를 기해 국내 공중 보건방호태세(HPCON) 단계가 '브라보 플러스'로 상향 조정됐다.

    외부의 식당이나 술집, 나이트클럽, 헬스장, 영화관, 사우나 등에 갈 수 없고 응급 상황이나 보건·의료 및 종교적 목적이 있는 등 제한된 경우에만 외부 활동이 가능하다.

    서울 방문도 공무 수행이나 서울에 거주해 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금지된다.

    HPCON은 위험도를 평시인 '알파'(A)부터 '브라보'(B), '찰리'(C), '델타'(D) 등 4단계로 구분한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 사이 주한미군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682명이나 급증했다.

    3일 기준 주한미군 관련 누적 확진자는 3천27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지지율 0.9%p 오른 54.1%…민주 45.7%·국힘 35.5% [리얼미터]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54.1%로 전주보다 0.9%포인트 상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5일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1일 제외) 전국 18세 이상 2025명을...

    2. 2

      野 "'민주 공천헌금 수수 의혹' 특검해야…李 대통령도 자유롭지 못해"

      국민의힘이 강선우 의원과 김병기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연루된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해 5일 재차 특검 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야권은 경찰이 지난해 11월 관련 의혹과 관련한 탄원서를...

    3. 3

      김재섭 "강선우 제명·김병기 사퇴했는데 김현지만 또 무사?"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최측근 김현지 청와대 제1부속실장이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원내대표)의 공천 헌금 의혹에 연루됐다는 보도가 나오자 "김 실장은 제왕적 부속실장으로, 제왕적 대통령보다 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