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열 "병사 봉급 월 200만원"…이대남 겨냥 '한줄 공약' 3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9일 페이스북에서 "병사 봉급 월 200만 원"이라고 썼다.

    병사에 대한 처우 개선을 공약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기준 병장 월급은 약 67만 원으로, 이를 3배로 인상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군 복무에 대한 확실한 사회적 인정과 보상을 바라는 '이대남'(20대 남성)을 겨냥한 윤 후보의 새로운 공약으로 보인다.

    앞서 윤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6일 '성범죄 처벌 강화, 무고죄 처벌 강화', 7일 '여성가족부 폐지' 등 한 줄짜리 공약을 선보여 남초 커뮤니티 등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다만, 병사 처우 개선은 윤 후보의 기존 공약과 궤를 같이한다.

    윤 후보는 지난해 9월 예비역 병장들과의 간담회에서 "(군 복무) 채용 가산점이 없어지니 사기가 많이 위축된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미국 같은 강한 군대를 만들려면 병사와 군 간부에 대해서도 미국 같은 대우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병사 봉급 월 200만원"…이대남 겨냥 '한줄 공약' 3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文정부서 인력·예산 대폭 늘렸지만…소방관 피해 더 늘었다 [신현보의 딥데이터]

      최근 평택시의 공사장 현장 화재 진압 과정에서 소방관 3명이 순직한 가운데, 최근 5년인 2017~2021년 사이 순직한 소방관 수가 23명으로 2012~2016년 21명 보다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공상자(...

    2. 2

      [고침] 지방("안전하게 알 낳길" 양산 고리도롱뇽 새 서식…)

      "안전하게 알 낳길" 양산 고리도롱뇽 새 서식처 마련 사송 택지개발로 고리도롱뇽 서식처 잃어 지역 시민과 정치권이 신도시 개발로 서식처를 읽은 고리도롱뇽 대체 서식처를 마련했다. 사송고리도롱뇽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3. 3

      부산 163명 추가 확진…사상구 대학 동아리 집단 감염(종합)

      유치원 등 교육기관 확진자 속출…버스 승객 1명 오미크론기저질환자 4명 사망…중증 환자 병상 가동률 77.8% 부산에서 시내버스 차고지 관련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고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