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건설,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가동…스마트기술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건설,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가동…스마트기술 확보
    대우건설은 12개 스타트업 기업들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0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대우건설의 10여개 유관부서 담당자와 기술 스타트업 12개사가 매칭해 스마트 건설을 위한 각 기업별 서비스와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과제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대우건설은 최종 도출된 과제에 대해 직접 실행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민자도로, 터널 내 자율주행 보조기술 개발과 같은 토목분야와 공사 중 지하주차장 청소용 로봇, 제로에너지빌딩 요소기술 개발과 같은 주택건축분야의 기업들이다.

    인사관리 등 기업 솔루션과 건설기술 챗봇 융합과 같은 4차산업 혁신 기업들도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술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스마트 건설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혁신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해 신성장동력 발굴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수동에서 LA로"…콜랩코리아, K컬처 스타트업 美 진출 돕는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사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런치패드(Launchpad) 플랫폼으로 성장 중인 콜랩코리아가 K-컬처·뷰티·푸드를 중심으로 하는 'K-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들...

    2. 2

      "은퇴거지 될라"…MZ 직장인 뭉칫돈 들고 '우르르' 몰린 곳

      ‘저축하는 연금’에서 ‘투자하는 연금’으로의 전환이 빨라지고 있다. 퇴직연금을 예금형이 아닌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운용하는 흐름이 뚜렷해진 것이다.17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3. 3

      똑같은 車 수리 맡겼는데 비용은 '2배?'…보험사기 늘더니

      다음달부터 자동차 보험료를 꼼꼼히 따져봐야 할 전망이다. 자동차 보험료가 1%대 인상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인상률을 감안하면 인당 평균보험료는 약 9000원 증가할 것이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17일 보험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