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경과원, 소프트웨어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 80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전 도민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80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과정은 경기도 내 SW교육 불균형 해소와 체계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미래 SW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경기도와 경기경과원이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해당 사업에 응모해 선정됐다.

    경기경과원, 소프트웨어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 80명 모집
    교육과정은 SW분야 기본이론, 실습 교육, 교수법 등으로 구성돼 이달 말부터 다음달 말까지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디지털 리터러시(디지털 기술을 사용할 줄 아는 능력), 로봇 활용 SW, 인공지능(AI) 융합을 배울 예정이다.

    교육 수료 후 평가를 통해 선발된 상위 60명은 SW미래채움 강사로 고용돼 3월부터 12월까지 도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SW교육과 체험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앞서 경기SW미래채움 강사 1기(2020년) 101명, 2기(2021년) 80명이 양성돼 활동 중이다.

    교육 신청은 경기도에 사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SW미래채움 홈페이지(gg.sweduhub.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기간 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사업 담당자(☎010-8568-3362)에게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아주 기본적 품질의 싼 생리대 만들어 보라"

      이재명 대통령이 국내 생리대의 가격 문제를 거론하면서 "아주 기본적인 품질을 갖춘 생리대를 싸게 만들어 무상 공급하는 방안을 연구해보려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해외 생리대보...

    2. 2

      송언석 국힘 원내대표 "신천지 별도 특검으로 진상 밝히자"

      국민의힘이 20일 통일교의 정치권 로비 의혹과 신천지의 국민의힘 경선 개입 의혹을 각각 수사하기 위한 별개의 특별검사를 도입하자고 거듭 촉구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종교단체의 정치권 유착 의혹 전반을 수사하는 내...

    3. 3

      李대통령, 5일만에 또 추경 언급…국채금리 급등

      이재명 대통령이 “앞으로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할 기회가 있을 수 있다”며 “그때 문화예술 분야 예산(증액)을 잘 검토해보라”고 20일 지시했다. 지난 15일에 이어 5일 만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