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윤철 "신사업 경쟁력 확보 위해 규제혁신 창구 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윤철 "신사업 경쟁력 확보 위해 규제혁신 창구 되겠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이 신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국무총리실의 권한 강화를 역설했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1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총리실은 앞으로 부처 간 갈등조정 넘어서 국내 신산업이 세계로 나설 수 있도록 규제혁신 창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신산업 분야는 최대한 속도를 높여 네거티브 규제로 가겠다고 설명했다.

    구윤철 실장은 "CES에 갔더니 한국의 신산업이 엄청난 모습을 보였다"면서 "올해부터 네거티브 규제를 과감하게 도입해 대한민국 미래먹거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해외공적개발원조 사업 ODA와 관련해서는 통합해 운영할 수 있는 부처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구윤철 실장은 "대통령이 해외순방을 하면서 각국과 수많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지만, 후속 진행이 상당히 느린 편인데, 이는 각 사안에 대해 부처별로 대응하고 있고 통합이 안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구 실장은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면 아예 ODA 조직 모으고 예를 들어 대외경제협력, 통상까지 모아서 ODA 주면서 경제협력도 하는 그런 조직 필요할 것 같다"며 "이 조직을 통해 한국이 해외로 적극적으로 나가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한편,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대선 후보의 기획재정부 예산 기능 분리 주장에 대해서는 "지금처럼 힘을 빼겠다고 하면 더 힘이 세질수도 있는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한창율기자 crh20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알톤, 연초부터 118억 ‘대형 수주’…나우IB캐피탈과 손잡고 성장 가속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기업 알톤이 연초부터 118억원 규모의 대형 수주를 기록했다고 22일 발표했다.알톤은 지난 9일 국내 대표 정보기술(IT)기업과 최근 매출액 대비 42%에 ...

    2. 2

      한국토요타 '안나의 집' 후원·봉사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21일 경기 성남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8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사진)하고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안나의 집은 무료...

    3. 3

      태성, 中 디스플레이 핵심 고객사에 '에칭기' 공급…370만달러 수주

       PCB·유리기판·이차전지 복합동박용 장비 코스닥 기업 태성이 중국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끄는 글로벌 반도체·디스플레이 계열 고객사를 대상으로 에칭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