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택시, 동양인 첫 '러시아 마에스트로' 노태철 홍보대사 위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평택시는 11일 노태철 우즈베키스탄 국립오페라발레극장 지휘자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평택시, 동양인 첫 '러시아 마에스트로' 노태철 홍보대사 위촉
    노 지휘자는 동양인으로는 최초로 '러시아 마에스트로'로 불리며 모스크바 국립교향악단 등을 이끈 세계적인 지휘자다.

    현재는 우즈베키스탄 국립오페라 발레극장 지휘자와 야쿠티야 공화국 의회문화특보로 활동하고 있다.

    평택시는 노 지휘자가 2009∼2013년 평택대 음악학과(관현악) 교수를 역임하고, 2016년 주민들이 구성한 평택 필하모니오케스트라 창단 지휘를 맡는 등 지역과 인연이 있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노 지휘자는 앞으로 2년간 평택시의 다양한 문화 행사에 참여하고, 주요 시정을 알리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노 지휘자는 "앞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평택시의 매력과 품격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동아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브루크너 음악원과 빈 국립음대에서 유학한 그는 1997년 동양인 최초로 빈 왈츠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발탁됐고, 토론토·슬로바키아 필하모닉, 헝가리안 심포니 등 150여개의 오케스트라에서 900회 이상을 지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금 동대문 가지 마세요" …2030女 몰리더니 '품절 대란' [현장+]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왔어요. 일단 귀엽고 간단해 보여서 궁금하더라고요."곽고은 씨(21)는 지난 15일 오후 6시 20분경 서울 종로구 동대문종합시장 5층 액세서리 상가 앞에서 이 같이 말했다. 곽 씨의 ...

    2. 2

      맑고 포근한 일요일…낮 최고 14도, 평년 보다 높아

      일요일인 18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전국 대부분 지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밤에는 강원 북부 동해안과 북부 산지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북부 산지 제외...

    3. 3

      비싸서 여행 못갔는데…"절반 돌려드립니다" 파격 선언한 곳 [트래블톡]

      "가족, 반려견과 함께한 여행인데 '반값 지원' 덕분에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었어요." 고환율·고물가 장기화로 해외여행 대신 국내를 찾는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여행 중에서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