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케이뱅크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누적 취급액 1조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케이뱅크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누적 취급액 1조원 돌파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아담대) 상품의 누적 취급액이 출시 1년여 만에 1조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아파트담보대출은 대출 신청부터 대출금 수령까지의 전 과정을 100% 비대면으로 구현한 상품이다.

    본인 소유 아파트 주소, 연 소득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약 2분 만에 예상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업계 최초로 전자상환위임장을 개발해 담보대출 대환 신청 시 필요한 서류도 간소화했다.

    인감 증명서 없이 '전자 서명'만으로 위임절차가 끝나도록 했다.

    대출 신청 후 승인이 되기까지 통상 6일이 걸렸지만, 자동화 개선을 통해 소요 시간을 2일로 대폭 줄였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케이뱅크의 아담대 평균 금리는 연 2.98%로, 4대 시중은행(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연 3.61∼3.82%)보다 낮았다.

    이에 따라 케이뱅크 아담대로 갈아탄 고객의 이자 절감 효과도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뱅크는 "기존 담보대출에서 케이뱅크 아담대로 갈아탄 고객의 1인 평균 이자 절감 비용은 연간 약 140만원"이라고 분석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을 기반으로 금융은 물론 타 영역까지 아우르는 혁신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청담동 성형외과 주문 금지"…환불 먹튀, 결국 사과

      강남의 한 유명 성형외과에서 반복적으로 취식 후 취소·환불을 요청해 큰 피해를 겪고 있다는 한 자영업자의 사연이 알려진 후 해당 성형외과에서 사과문을 게재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

    2. 2

      이틀째 이어지는 부산 기장 산불…당국, 헬기 17대 투입키로

      부산 기장군 산불이 이틀째 이어지는 가운데 당국은 헬기 17대를 투입하는 등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22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30분 기준 부산 기장군 산불의 진화율은 65%다. 1.7㎞의 화선...

    3. 3

      제이엘케이, 건대병원에 뇌졸중 AI 솔루션 구독 공급…수도권 대형병원 공급망 확장

      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제이엘케이가 건국대학교병원에 뇌졸중 AI 솔루션을 구독 방식으로 공급하며, 국내 병원 시장 확장과 매출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건국대학교병원에는 뇌 영상 분석 소프트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