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끝판왕' 삼성 러기드폰 국내 첫 출격…키즈폰으로도 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4일 삼성전자는 LTE 스마트폰 ‘갤럭시 엑스커버 5(XCover 5)’를 자급제와 이동통신 3사 모델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27만5000원이다, 화면 크기는 5.3인치로,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2가지로 구성됐다.
배터리를 갈아끼울 수 있는 탈부착 배터리도 눈에 띈다. 삼성전자가 탈부착 모델을 국내에 선보이는 것은 7년 만이다. 배터리 용량은 3000mAh(밀리암페어시)다. 15W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갤럭시 엑스커버 5는 ‘듀얼 LED 플래시’ 기능을 제공해 일반 스마트폰의 LED 플래시보다 좁고 멀리 빛을 투사할 수 있어 손전등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전면과 후면에 각각 500만 화소, 16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SK텔레콤 ZEM 꾸러기 폰엔 자녀 케어용 소프트웨어 SKT ZEM(잼) 앱이 기본 탑재돼 있다. 부모는 자녀와 ZEM 앱을 연결하고 △스마트폰 사용 앱 리스트 및 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미세먼지 정보 조회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영어 도서 207권이 담긴 리딩앤 앱과 즐겁고 다양한 컨텐츠로 연산 실력을 높여주는 일프로연산(1%연산) 앱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네이버 오늘의 영어 회화와 단어퀴즈 앱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29만9200원이다.

LG유플러스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는 자녀 보호 앱 키위플레이+로는 부모가 자녀의 인터넷 및 앱 사용 현황을 살필 수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다. 구매자 전원에게 ‘시원스쿨 슈퍼키즈’ 온라인 동영상 강의 6개월 무료 수강권, ‘시워너스쿨 AI튜터’ 등을 지원한다.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는 자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태그를 기본 패키지로 구성했다. 스마트태그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키즈폰은 통신사 제품 중 유일하다. 출고가는 32만2000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