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요일 아침까지 전국 곳곳 눈·비…중부 종일 영하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요일 아침까지 전국 곳곳 눈·비…중부 종일 영하권
    16일 아침까지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가 내리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종일 영하권 추위가 계속되겠다.

    이날 아침까지 강원 내륙·산지에는 1∼5㎝, 경기 동부·충북 북부·제주도 산지에 1∼3㎝, 충청권 내륙(충북북부 제외)·전북 동부·경북 북부 내륙에서는 1㎝ 미만의 눈이 내리겠다.

    같은 기간 강원 내륙 산지에서는 5㎜ 안팎, 수도권·충청권·제주도·전북·경북 북부 내륙·울릉도·독도에는 5㎜ 미만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비나 눈이 내린 뒤 북쪽에서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0도 이하에 머물러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4도, 낮 최고기온은 -3∼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은 오전에, 영남권·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서해 앞바다에서 1.0∼2.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4.0m, 서해 1.5∼3.0m, 남해 1.0∼2.5m로 예측된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의 차세대 혁명은 로봇” 아틀라스에 호평 쏟아낸 전세계 언론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모빌리티 혁명은 자동차가 아니다”-미국 오토위크“아틀라스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휴머노이드 로봇 중 하나”-영국 테크레이더해외 매체들이 현대차그룹의 피...

    2. 2

      틱톡에 인형 메이크업 유행하더니…기세 떨치는 C뷰티 [차이나 워치]

      중국 푸젠성 출신의 28세 회계사 셰러우메이씨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한국 화장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의 친구들도 모두 한국 화장품을 선호했다. 성인이 된 후에도 취향은 변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한국 화장품을 사용할...

    3. 3

      정용진 회장도 참여한 '록브리지'...美 창립자 "한국 역할이 중요"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록브리지네트워크 공동 창립자가 최근 한국을 찾아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이 새로운 혁신과 번영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한국과 같은 동맹국들의 역할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했다. 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