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좌진 대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코팅 1위…2차전지 전극 코팅 기술도 개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좌진 나래나노텍 대표
수요예측 17·18일 내달 코스닥行
LG디스플레이·BOE 고객사로
수요예측 17·18일 내달 코스닥行
LG디스플레이·BOE 고객사로

디스플레이 코팅 장비를 제조하는 나래나노텍의 정좌진 대표(사진)는 17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기업공개(IPO)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R&D)과 공장 증축에 사용해 성장 속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액상 형태의 접착 소재인 ‘OCR(Optical Clear Resin)’을 활용하는 장비와 플렉서블(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용 장비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판 코팅 분야에선 중국과 한국 시장에서 확고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사업영역을 자동차와 반도체, 2차전지 산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2020년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PLP) 코팅 장비를 공급하기 시작했고, 현재 OCR 코팅 공법을 차량용 스마트윈도 등에 적용하기 위해 테스트 작업을 진행 중이다. 2차전지 전극 코팅 관련 차세대 기술도 개발했다.
희망 공모가 범위는 1만7500~2만500원, 공모예정금액은 543억~636억원이다. 상장 후 예상 기업 가치는 3000억원 수준이다. 수요 예측은 오는 17~18일 진행하고, 일반투자자 청약은 24~25일에 받는다.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