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융투자 "개인형 퇴직연금 1년 수익률 2분기째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 "개인형 퇴직연금 1년 수익률 2분기째 1위"
    신한금융투자는 작년 4분기 말 기준 개인형 퇴직연금(IRP) 원리금 비보장 상품의 1년 수익률이 10.65%로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3분기 기준 1년 수익률도 연 15.29%로 가장 높아 2개 분기 연속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단기적으로 유망한 상품이나 원리금 보장 상품만을 추천하기보다는 수익률 제고를 위해 변동성과 수익성을 모두 고려한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리츠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개인형 IRP 고객의 원리금 비보장형 적립금 비중은 작년 35.68%에서 올해 46.02%로 증가했다.

    박성진 퇴직연금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에 힘을 쏟고 퇴직연금 상품과 콘텐츠를 늘려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노후자금 운용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美,12월 소비자물가 0.3%p 올라 연 2.7%…예상부합

      미국 노동통계국은 13일(현지시간)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가 전월보다 0.3%p 오른 연 2.7%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것과 일치한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품을 제...

    2. 2

      美 채권 매니저들 "정부의 Fed 공격, 금리 상승 유발 우려"

      미국의 주요 채권 펀드 매니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Fed의 독립성을 공격하는 행위로 금리 인하가 어려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퍼시픽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와 DWS그룹...

    3. 3

      일본·한국 증시 사상 최고치 경신…美 주가 선물은 하락

      13일(현지시간) 일본 증시와 한국 대만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홍콩 증시도 4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아시아 증시가 연초 랠리를 이끌고 있다. 이 날 일본 닛케이225지수는 3.1% 급등한 5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