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022년 새해를 맞아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쏠(SOL)앱을 통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고 1개월 내 실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1명), 코드제로 청소기(2명), 애플워치(7명), 에어팟(12명)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신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2000명)을 제공한다.

신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은 지난해 3월 쏠(SOL)앱을 통해 신청 가능했고, 같은해 9월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은행방문이 필요 없는 완전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무방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 등 다양한 주택을 취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택구입자금, 타행대환자금, 생활안정자금 목적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신한은행은 고객의 비대면 대출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도록 주택구입목적 및 타행 대환목적 주택담보대출 신청 건에 대해 고객 의사에 따라 은행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벤트를 통해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방문 없이 쉽고 편리하게 대출을 신청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프로세스를 더욱 고도화해 편리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