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 시민에 10만원씩' 울산 일상회복 지원금 28일까지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 시민에 10만원씩' 울산 일상회복 지원금 28일까지 지급
    울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시민 일상을 회복하고자 지원하는 '일상회복 희망지원금'을 28일까지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원금 대상은 2021년 11월 30일 기준 울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으로, 금액은 개인당 10만원씩이다.

    본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등록이 등재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별도의 신청서 작성 없이 8만원이 입금된 무기명 선불카드와 온누리상품권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편의를 위해 신청인이 세대주나 성인 세대원인 경우 위임장 없이 일괄 수령할 수 있고, 부득이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엔 제3자 위임도 가능하다.

    동거 가족이 없는 고령자 등 직접 신청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제도도 24일부터 운영한다.

    지원금 사용 기한은 5월 31일까지로 선불카드는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등의 지정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8일까지 한 분도 빠짐없이 지원금을 수령해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른 시일 내 사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17일 기준으로 지원금은 총 112만2천495명 중 74만8천795명(66.7%)에게 지급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보완수사권 예외적 필요" 주문에도…與, 검찰개혁 '갑론을박'

      이재명 대통령이 공소청 보완수사권의 예외적 필요성을 공개적으로 강조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내에선 대립이 지속되고 있다. 이 대통령 의견에 동조하는 의원들이 과거 대비 늘어난 분위기지만, 검찰개혁 강경파들을 중심으로 ...

    2. 2

      4000만원이 7000만원 됐다…'오천피' 돌파에 李대통령도 대박

      코스피지수가 22일 장중 5000선을 돌파하면서 국내 주가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매수한 이재명 대통령의 수익률도 '대박'이 났다.이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이던 지난해 5월28일 &#...

    3. 3

      "정청래 독단으로 조국혁신당 합당 추진"…민주당 의원들 반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조국혁신당에 합당을 공식 제안한 데 대해 당내 의원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22일 뉴스1에 따르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용민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당의 운명을 결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