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자흐, 반정부 시위 유혈진압하고 비상사태 해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자흐, 반정부 시위 유혈진압하고 비상사태 해제
    카자흐스탄 정부가 19일(현지시간) 0시를 기해 수도 누르술탄과 최대 도시 알마티 등 주요 도시에 대한 비상사태를 해제했다고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비상사태가 해제되면서 그간 금지됐던 대규모 행사와 주류 판매, 야간 통행, 이동의 자유가 다시 허용됐다.

    카자흐스탄 대통령실은 이날 "질서와 평화가 카자흐스탄 전역에 재확립됐다"라고 밝혔다.

    카자흐스탄 정부는 이달 2일부터 생활고에 항의하는 반정부 시위가 전국적으로 벌어지자 5일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당국은 군을 동원해 반정부 시위대에 실탄을 발포해 유혈진압 했다.

    약 한 주간 이어진 시위 과정에서 시위대와 군경 225명이 죽고 4천353명이 다쳤다.

    현지 언론은 비상사태가 해제됐지만 알마티에선 군경이 '테러 위협'을 이유로 검문소와 24시간 순찰을 계속한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미 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판결 미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 세계에 부과한 상호관세 적법성 여부에 대한 미 연방대법원의 최종 판결이 미뤄졌다.현지 언론들은 이르면 14일(현지시간) 판결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지만, 연방대법원은 이날 판결을 내놓지...

    2. 2

      美 재무 "원화 약세, 韓 강력한 경제 펀더멘털과 맞지 않아"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이 원화가치의 급격한 약세가 한국 경제의 펀더멘털(기초 여건)과 맞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14일 재무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을 방문 중인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3. 3

      베선트 "원화 약세, 한국 강력한 경제 펀더멘털과 부합 안해"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이 원화가치의 급격한 약세가 한국 경제의 강력한 펀더멘털(기초 체력)과 맞지 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