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 한달살기 기록, 웹다큐로 본다…티몬, 매주 목요일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지 식자재 생산자 만나 요리 레시피 소개…유튜브서 시청 가능

    경남 창원시는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과 함께 지역 상품을 소재로 한 웹다큐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티몬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되는 잘사는 레시피 창원편은 지친 일상을 뒤로하고 창원으로 한 달 살기에 나선 기록을 담고 있다.

    커머스 회사에서 상품을 기획하던 주인공이 창원 현지 식자재 생산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요리 레시피를 얻는 등의 여정을 그린다.

    총 4편의 시리즈로 구성했다.

    이날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티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창원 한달살기 기록, 웹다큐로 본다…티몬, 매주 목요일 공개
    첫 화에서는 '저탄소 농법 단감'을 생산하는 31년 경력의 단감 농업마이스터와의 만남을 둘러싼 이야기를 선보인다.

    2∼4편에서는 발효차, 수제요거트, 멸치 등 현지 생산자들과의 다양한 에피소드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시와 티몬은 지난해 12월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협약을 한 바 있다.

    두 기관은 커머스 사관학교 조성,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지역 특화상품 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티몬의 플랫폼 경쟁력을 활용해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김부식 경제살리기과장은 "티몬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 2

      "헌혈하면 '두쫀쿠' 드려요"…텅 빈 혈액원에 시민들 줄 섰다

      전국 혈액원이 겨울철 혈액 수급 비상에 걸린 가운데,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를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대성공을 거뒀다. 24일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에 따르면 부산지역 헌혈의집 13...

    3. 3

      지방 발령 거부한 직원 해고했더니…"봐주다 당했다" 날벼락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업무상 정당한 전보 명령을 거부했다 하더라도, 회사가 즉각적인 시정 요구나 징계 절차 없이 방치하다가 가장 수위가 높은 처분인 해고를 한 것은 부당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지시 거부 이후 면담 과정에서 관리자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