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양, 농어촌 상생협력 기금 5억원 출연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을회관 개보수·장학사업 등 지원… 개발지역 농어민과 상생 나서
    한양, 농어촌 상생협력 기금 5억원 출연 협약
    한양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과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은 농어업·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 및 기업과 농어촌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 도입된 기금이다. 협약식에는 유재욱 한양 부사장, 김순철 협력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총 5억원을 출연해 전남 여수시, 해남군, 충청남도 서산시 등에서 △마을회관 개보수 △초·중학교 장학지원 사업 △마을 발전 기금 조성 △마을 축제 지원 △보일러 및 벽지/장판 교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출연금이 사용되는 여수, 해남, 서산 등 7개 지역은 모두 한양의 에너지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한양은 이들 지역에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의 기틀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기금이 지역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양은 중소 협력업체와의 지속적인 동반성장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2019년부터 총 3회에 걸쳐 약 60억 원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을 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동부건설, 설 맞아 중소 협력사에 800억원 조기 지급

      동부건설은 자금 소요가 많은 설을 앞두고 800억원 규모의 거래대금을 최대 10여 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매년 설과 ...

    2. 2

      대우에스티, 아름다운가게에 의류물품과 바자회 수익금 기부

      대우건설 자회사인 대우에스티(대표 윤우규)에서 지난 20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의류물품을 기부하는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우에스티는 회사에서 실시한 바자회의 잔여 물품인 의류 ...

    3. 3

      캠코, 남양주시 아파트 등 압류자산 672억원 공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24∼26일 온라인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에서 총 672억원(685건) 규모의 압류재산을 공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세무서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