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림 JDC 이사장 중도 사퇴…"이재명 후보 돕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이 23일 이사장직을 사퇴하고 다시 정치인으로 돌아간다고 밝혔다.

    문대림 JDC 이사장 중도 사퇴…"이재명 후보 돕겠다"
    문 이사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당선을 위해 뛰기로 했다"며 "이에 따라 JDC 이사장직을 사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문 이사장은 다만 "한 달여 남은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물러나 송구한 심정"이라며 "용서와 이해를 바란다"고 사과했다.

    그는 "그동안 예래 휴양형 주거단지와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정상화 등 현안 해결과 함께 JDC를 '제주 가치' 중심으로 바꾸는 데 온 힘을 다했다"며 "또 JDC 미래전략을 '개발자'에서 상생과 융합을 통해 제주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통합자'로 바꿔놓았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JDC 이사장으로서 역할은 여기까지다.

    이제 다시 시작하겠다"며 "도민 삶 속으로 가 대선 승리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문 이사장은 그러면서 "제주특별자치도의 위상 강화와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선 이재명 후보의 당선과 도정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도민의 뜻을 차기 대한민국 정부 미래설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소명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이사장은 최근 국토교통부에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25일 퇴임할 예정이다.

    문 이사장이 사퇴하면서 JDC 임원추천위원회는 오는 2월 3일까지 이사장 지원 서류를 접수, 후임 공모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dragon.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일 양국 정상 공동언론발표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13일 일본 나라현 회담장에서 공동언론발표를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13일 일본 나라현 회담장에서 공동언론발표를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과...

    2. 2

      李대통령,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13일 일본 나라현 회담장에서 확대정상회담을 갖기 전 악수를 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13일 일본 나라현 회담장에서 확대정상회담을...

    3. 3

      李 대통령 "문명사적 전환기…韓·日 협력은 시대적 과제"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는 13일 일본 나라시(市)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현재 교역 중심의 경제협력을 경제안보, 과학기술, 국제규범 도출, 인공지능(AI), 지식재산 보호 등으로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