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신안서 국제 보호조류 재두루미 16개체 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안서 국제 보호조류 재두루미 16개체 확인
    전남 신안군은 지도 갯벌에서 국제 보호종인 재두루미 16개체가 먹이 활동을 하는 모습을 확인했다고 24일 밝혔다.

    재두루미는 몽골, 러시아와 중국 국경 지역에서 번식하고 중국 양쯔강 유역, 한국, 일본 이즈미에서 월동한다.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적색자료목록에 취약종(Vulnerable)으로 분류돼 절멸 위기에 빠질 가능성이 높은 종으로 보호가 시급한 보호종이다.

    전 세계 개체군이 6천500마리 미만으로 추정된다.

    국내에서도 멸종위기야생생물Ⅱ급 및 천연기념물 제203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신안서 국제 보호조류 재두루미 16개체 확인
    재두루미는 이동 시기에 큰 무리를 이루어 이동하지만, 월동하는 개체군은 소규모 가족군을 형성한다.

    이번에 관찰된 재두루미 무리에는 어린 새 3개체가 포함돼 최소 세 가족이 함께 도래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군은 전했다.

    군 관계자는 "재두루미는 갯벌에서 주로 갯지렁이와 풀뿌리 등을 먹는데, 국내에서 월동하는 개체군이 먹이가 풍부한 신안 갯벌을 찾아 장기간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방탄소년단, 한국 민요 꺼내들었다…신보 제목은 '아리랑'

      방탄소년단이 약 3년 9개월 만에 새 정규 앨범을 내놓는다. 신보의 제목은 'ARIRANG(아리랑)'이다.방탄소년단은 16일 0시 글로벌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오는 3월 20일 발매되는 정규 5집의...

    2. 2

      '선생님' 내려놓고 '드레서'로…송승환이 증명한 배우의 품격 [클로즈업]

      배우 송승환이 국립정동극장의 연극 '더 드레서(The Dresser)'에서 주인공 노먼 역으로 분해 무대를 압도하는 열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그간 여러 작품에서 주로 권위 있는 '선생님...

    3. 3

      목표보다 여정이 더 중요한 이유 [고두현의 아침 시편]

      이타카콘스탄티노스 카바피네가 이타카를 향해 길을 떠날 때,기도하라, 네 길이 오랜 여정이 되기를.모험과 발견으로 가득하기를.라이스트리곤과 키클롭스포세이돈의 진노를 두려워 마라.그들은 네 길을 가로막지 못하리.네 생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