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레미 시겔 "나스닥 10% 더 빠져도 이상하지 않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레미 시겔 "나스닥 10% 더 빠져도 이상하지 않다"
    약세장이 오면서 주가가 추가로 하락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제레미 시겔 와튼스쿨 교수는 "투자자들이 더 많은 역풍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24일(현지시간) 시겔 교수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나스낙이 앞으로 10~15% 더 하락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며 "투자자들이 이에 대비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약세장이 오면 좋은 주식과 나쁜 주식을 가리지 않고 모두 하락한다고 지적했다. 약세장은 최고치 대비 시장이 20% 이상 하락하는 것을 뜻한다.

    올 들어 미국 증시는 급락하고 있다. 지난주 나스닥지수와 S&P500지수는 2020년 3월 이후 최악의 한주를 보냈다. 나스닥 지수는 지난해 11월 고점보다 14%하락했고, S&P500지수와 다우지수도 각각 8%, 7% 내렸다.

    시겔 교수는 올해 미국 중앙은행(Fed)이 8차례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증시가 더 하락할 때까지 현금을 보유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실제 상품과 성과가 있는 주식을 사야한다고 했다. 시겔 교수는 "비관론이 끝나며 이런 좋은 주식들이 반등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은 주식은 회복하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폭풍에서 완전히 안전한 방법은 없다"고 덧붙였다.

    뉴욕=강영연 특파원 yy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만3천달러 찍고 오르는 비트코인…반등 성공한 미 증시

      한때 3만3천달러 아래로 하락했던 비트코인이 소폭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코인메트릭스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 24일 비트코인은 한때 3만2,982.11달러로 하락해 지난해 7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상승중이다. 한...

    2. 2

      우크라이나 전운 고조에 국내 기업 '긴장'…사업영향-제재수위 촉각

      반도체·스마트폰·가전 등 영향권…수출에도 타격 우려원유·LNG·나프타 등 원자잿값 급등…수익성 악화 전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로 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다. 러시아의 침공이 현...

    3. 3

      다우, 장중 1천 포인트 급락…나스닥 4.5%↓

      미국 뉴욕증시가 24일(현지시간)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후 12시30분 현재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천37.16포인트(3.03%) 떨어진 33,228.21에 거래되고 있다. 스탠더드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