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가전 부문 수상자 인터뷰
13일,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1년 11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12일간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0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2,947,860건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가전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LG 그램(박하은 선임)

우선 이렇게 9년째 LG 그램이 수상할 수 있게 해주신 것에 대해,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LG 그램 같은 경우는 처음 1kg 미만의 초경량 노트북으로 이름을 알렸고, 많은분들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도 혁신을 유지하기 위해 대화면 디스플레이에서 혁신을 이루었고, 앞으로도 혁신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그램을 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노비타 (이현식 상무)

비데와 관련해서 그동안 노비타는 많은, 아주 좋은 신기술들을 계속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작년에도 새로운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분들께서 많이 사랑해 주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소비자들께서 이렇게 좋은 평가를 해주신 것이 가장 큰 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신제품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김한철 책임)

LG 울트라기어가 5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받게 돼서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모니터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스피커 등 좀 더 다양하고 성능이 우수한 울트라기어 제품을 출시하여, 게임을 좋아하시는 모든 분들이 좀 더 재미있고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슈피겐 (국봉환 부문장)

슈피겐은 14년 정도 연차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지금까지는 해외 사업에 더 많이 집중을 하여, 아마존에서 전체 셀러 순위 중 4위를 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키노트 때 가장 먼저 소개했던 아시아 기업이 저희 슈피겐코리아입니다.

2021년도에 4천억 정도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더 성장을 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썸싱 유 원트(something you want) –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든다’라는 뜻의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뜻을 대내외에 더 선포하고 더욱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엑토 (홍길선 차장)

저희 엑토는 이번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을 자축하고, 기념하고 감동하면서 더 도약하는 퍼스트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엑토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레트로 키보드가 있습니다. 작년 한 해 국내에서 많이 판매를 했는데요, 올해에는 해외 판매를 중점적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프랑스, 대만에서 이미 수출 계약도 이루어졌습니다.

작년까지 5년 동안 저희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였다면 올 한 해 세계로 도약하면서 월드 베스트 퍼스트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그런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듀플렉스 가습기 (김혜수 팀장)

듀플렉스 가습기가 이번에 3년 연속 수상을 했습니다. 아마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보면, 30년 동안 최고의 성능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개를 해주고 싶다는 대표님의 경영철학 아래 갓성비 제품들을 시장에 소개했던 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2022년에는 많은 소비자분들에게 다양한 갓성비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고, 지금 9개월 여 간에 걸쳐서 엄마들이 직접 기획하고 있는 3세대 분유 포트도 이번에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다나(최수정 대표)

올해 이렇게 국내 부문 2년 연속 그리고 중국 부문까지 함께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고 감사드립니다. 중국과 한국의 소비자분들, 그리고 항상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는 저희 보다나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유토렉스 (이호경 이사)

저희 유트렉스는 소형 가전을 제조하는 업체이며, 칫솔살균기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2021년도에 이어서 2회 연속 수상하게 되어 너무나 감격스럽습니다. 특히 소비자분들이 직접 선정한 브랜드 대상이기 때문에 더욱 더 특별한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걸맞게 앞으로 더 발전하는 유토렉스가 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