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 '행복 경로당' 운영…식사·건강·청소 등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 '행복 경로당' 운영…식사·건강·청소 등 지원
    경북도는 경로당 중심의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건강관리, 청소 등을 지원하는 '행복 경로당'을 운영한다.

    27일 경북도에 따르면 시·군별로 거점 경로당 1∼2곳을 지정해 행복 도우미, 환경정비, 밑반찬 지원 등 어르신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올해 행복 경로당을 시범 운영한 뒤 계속 확산할 계획이다.

    경로당에 행복 도우미 550명을 배치해 건강·여가 활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르신이 건강관리, 운동, 학습 등 사회활동에 참여하도록 돕고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화재대피훈련 등으로 일상생활 안전 예방을 도모할 방침이다.

    경로당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깔끄미 사업을 시행해 노인에게 일자리도 제공한다.

    경로당 실내·외 청소 등 환경정비에 어르신 8천500여 명을 배치한다.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음식과 밑반찬을 지원하는 거점 경로당을 만들 예정이다.

    도는 이 밖에도 노인 일자리 확대, 노인복지시설 기능보강, 맞춤형 돌봄서비스, 기초연금 등에 올해 2조900억 원을 투입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겨울방학이 무서워요"…맞벌이들 눈에 불 켜고 찾는 학원 정체 [사교육 레이더]

      초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두고 있는 워킹맘 A씨는 이달부터 육아휴직에 들어갔다. 맞벌이 부부 최대 고비라는 초등학교 1학년은 버텨냈지만, 긴 겨울방학은 버티지 못한 것. A씨는 "점심 식사 대신 빵과 우유를 먹으며 저...

    2. 2

      정시 최대 변수는 '불수능'…최상위권은 의대 정원 변화도 '주목'

      2026학년도 대학 정시모집에서 수험생 절반가량이 수능 난이도를 최대 변수로 꼽은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최상위권에서는 수능 난이도 못지않게 의대 모집 정책 변화도 핵심 변수로 떠올랐다.21일 진학사가 정시 지원을 ...

    3. 3

      "승리, 캄보디아서 제2의 버닝썬 시도…빅뱅 이미지 이용"

      그룹 빅뱅 출신 승리가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이른바 '제2의 버닝썬'을 추진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0일 게재된 유튜브 '지릿지릿'의 영상에서 오혁진 기자는 "승리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