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기업 품은 유니콘..."스마트홈 혁신 주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직방, 삼성SDS 홈IoT사업 인수
    대기업 품은 유니콘..."스마트홈 혁신 주도"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삼성SDS의 홈사물인터넷(IoT) 부문을 품는다.

    직방은 27일 삼성SDS와 홈 IoT사업 인수를 위한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밀유지 협약에 따라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삼성SDS의 홈IoT사업은 월패드와 디지털 도어락을 포함하는 스마트홈 시장 국내 1위로, 해외 16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사업이다.

    직방은 주거 콘텐츠에 삼성SDS 홈 IoT의 하드웨어를 결합해 스마트홈 허브로 키울 계획이다. 해외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하는 방안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 합류하는 인재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경력과 업무 능력에 상응하는 보상을 할 방침이다.

    삼성SDS 홈IoT의 기존 B2B, B2C 고객 및 사업파트너들과도 계속해서 협력한다는 입장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의 주거 콘텐츠와 삼성 홈IoT 하드웨어를 결합해 스마트홈 시장의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며 "국내 부동산 거래를 넘어 글로벌 종합 프롭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직방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한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스타트업 기업인 '유니콘'에 지정된 바 있다.
    대기업 품은 유니콘..."스마트홈 혁신 주도"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롯데백화점,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신년 콘서트 성료

      롯데백화점이 지난 19일 잠실 콘서트홀에서 70명의 클래식 꿈나무가 참여한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신년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롯데 키즈 오케스트라는 롯데백화점이 꿈나무들에게 전...

    2. 2

      상생페이백, 1170만명이 평균 11만원씩 받았다

      지난해 9~12월 지급된 상생페이백이 총 1조3060억원으로 집계됐다. 총 1170만명에게 평균 11만1570원씩 지급됐다.중소벤처기업부장는 지난해 ‘상생페이백’을 시행해 9~12월 소비증가분에...

    3. 3

      "연봉 3100만원 중소기업이라도 좋아요"…청년들 '한숨'

      최근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쉬었음'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회사는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들의 일자리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쉬었음 청년이 늘고 있다는 일각의 해석과 달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