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아파트는 짧은 출퇴근 시간 덕분에 여유로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체력 소모도 적어 워라밸 실현 가능성을 높여준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 확충도 이어져 주거여건도 우수하다. 특히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단지들은 경제여건을 갖춘 직장인이 주 수요층이기 때문에 거래도 꾸준하다. 28일 견본주택 문을 여는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은 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비봉지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으로 총 779가구이며,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2㎡, 84㎡로 구성됐다. 타입별로 ▲72㎡A 271가구, ▲72㎡B 25가구, ▲84㎡A 409가구, ▲84㎡B 74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성비봉 공공주택지구는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구포리와 삼화리 일원 약 86만㎡ 부지에서 7,090가구(공동주택 6,812가구, 단독 278가구), 약 1만 6,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된다. 반월특수국가산업단지 등과 가까워 출퇴근이 용이하다.
단지 앞뒤로 근린공원 부지가 예정돼 있고 인근으로 2개의 학교용지가 계획돼있다. 지구내 중심상업용지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 비봉IC, 수인분당선 야목역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KTX어천역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호반써밋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전 가구가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각 세대 내에는 가변형 벽체를 제공해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평면 구성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연습장, 키즈&맘스 클럽 등이 조성된다.
호반써밋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