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미국 반도체사 AMD의 자이링스 합병 조건부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미국 반도체사 AMD의 자이링스 합병 조건부 승인
    중국 반독점 당국이 미국의 중앙처리장치(CPU) 전문 업체인 AMD의 자이링스 인수합병을 조건부로 승인했다.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은 27일 홈페이지에 올린 공고에서 AMD의 자이링스 인수합병을 조건부 승인한다고 밝혔다.

    나스닥 상장사인 자이링스는 CPU 등 특정 용도로 제작된 일반 비메모리 반도체와 달리 이용자가 용도에 맞춰 회로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를 생산하는 업체로 이 분야 세계 시장 점유율이 50%를 넘는다.

    FPGA는 통신, 자동차, 의료 등 분야에서 널리 쓰이며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건설 붐이 이는 데이터 센터 구축 과정에서도 많이 사용된다.

    AMD는 작년 1월 중국 정부에 자이링스 인수합병 승인 신청을 했는데 1년 만에 심사 결과가 나왔다.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은 공고에서 AMD의 자이링스 인수합병이 CPU, 그래픽처리장치(GPU), FPGA 시장 내 경쟁 제한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면서 향후 AMD가 자국 시장에서 CPU, GPU, FPGA 제품을 묶어 판매하지 말고 고객의 개별 구매권을 보장해야 한다는 '끼워팔기 방지' 조건을 내걸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협업' 日화낙…AI 새 주도주 부상

      세계 산업용 로봇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일본 화낙(FANUC)이 일본 증시의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생산기계 업황 회복에 더해 엔비디아와의 피지컬 AI(물리 기반 인공지능) 협력 소식이 겹치면서 투자자의 관심...

    2. 2

      엔비디아 시총 제쳤는데…"지금보다 3배 뛸 것" 파격 전망

      은(銀)의 시가총액이 글로벌 증시 대장주 엔비디아마저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은값은 글로벌 정세 불안과 인플레이션 우려, 중국의 수출 제한 등 각종 요인이 겹치며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6일(현지시간) 미국 금융정...

    3. 3

      MSCI 지수 퇴출 보류에…스트래티지 투자자 '안도'

      세계 1위 지수 산출 업체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스트래티지를 비롯한 가상자산 투자 기업을 계속 주요 지수에 편입하기로 했다.6일(현지시간) MSCI는 이른바 ‘디지털 자산 트레저리&r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