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선민호 여자농구 대표팀, 월드컵 최종예선 대비해 소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선민호 여자농구 대표팀, 월드컵 최종예선 대비해 소집
    정선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세르비아에서 열리는 2022 국제농구연맹(FIBA) 여자월드컵 최종예선 준비를 위해 모였다.

    대표팀은 28일 오후 서울 송파구 대한민국농구협회에서 소집한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숙소인 인천의 한 호텔로 이동했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앞서 지난 18일 박지수(KB)와 박혜진(우리은행) 등을 포함한 국가대표 선수 12명과 예비 엔트리 12명 명단을 발표했다.

    이소희(BNK), 허예은(KB), 이해란(삼성생명)은 생애 처음으로 성인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정선민호 여자농구 대표팀, 월드컵 최종예선 대비해 소집
    선수단은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기다린 뒤 29일 오전부터 여자프로농구 인천 신한은행의 홈구장인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훈련에 들어갈 예정이다.

    애초 대표팀은 충북 진천선수촌에 입촌해 대회를 준비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최근 선수촌에 근무하는 대한체육회 직원이 코로나19에 감염되면서 급하게 새로운 훈련 장소를 찾아야 했다.

    대표팀은 도원체육관에서 내달 6일까지 훈련한 뒤 7일 오전 출국한다.

    이번 최종예선 대회는 현지시간 2월 10∼13일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개최된다.

    FIBA 랭킹 14위 한국은 A조에 속해 세르비아(10위), 브라질(17위), 호주(3위)와 차례로 맞붙는다.

    4개 나라가 풀 리그를 치러 상위 3개국이 9월 호주에서 개막하는 FIBA 여자월드컵 본선에 진출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맨 이정효 감독 “갤럭시로 폰 바꾸겠다”

      “당연히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부터 홍보해야 그룹에서도 많은 투자를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잘한다면 많은 투자를 끌어낼 수 있을 겁니다.”프로축구 K리그2(2부) 수원 삼성의 제1...

    2. 2

      '루이비통 벽화·순금 수도꼭지'…호날두 '584억 대저택' 공개

      세계적인 축구선수 호날두가 은퇴 이후 거주할 초호화 저택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지 더 미러에 따르면 호날두는 은퇴 후 3000만파운드(약 584억원) 상당의 초호...

    3. 3

      올해는 스포츠의 해…올림픽·월드컵·아시안게임·WBC 다 열린다

      2026년 스포츠 팬들의 달력에는 빈칸이 없다. 굵직한 국제대회가 쉴 틈 없이 열리기 때문이다. 2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이탈리아) 동계올림픽이 겨울을 깨우면 3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이 봄을 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