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합참의장, 파병부대장들과 화상회의…코로나19 대책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합참의장, 파병부대장들과 화상회의…코로나19 대책 점검
    원인철 합참의장은 28일 해외 파병부대장들과 화상회의를 열고 현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과 백신 접종 추진 경과 등을 점검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원 의장은 한빛·동명·아크·청해부대의 네 부대장으로부터 코로나19 상황과 현재까지의 3차접종(부스터샷) 경과·계획을 보고받고 방역 대책을 점검했다.

    특히 원 의장은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청해부대애는 "감염 장병이 심리적으로 안정된 가운데 신속히 회복하도록 필요 여건을 최대한 보장해주고 함상 요원들의 피로 경감과 사기 유지에도 각별히 지휘 관심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아덴만 해역에 파병된 청해부대 36진(최영함)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전날 기준 총 27명(전체 승조원의 8.9%)이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합참에 따르면 27명 중 10명이 인후통·두통 등 가벼운 증상이 있고 나머지 확진자는 모두 무증상이다.

    원 의장은 한빛·동명부대장에게는 "국내 백신의 현지공항 도착 때부터 이송·보관·접종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확인하고, 우발상황에 대비해 관계기관, 현지 의료당국과 긴밀한 협조를 유지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개인·부대 방역대책을 철저히 해달라"면서 "모든 장병이 귀국하는 날까지 안전하고 건강하게 임무를 완수해달라"고 격려했다고 합참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대통령, 美 NDS에 "확고한 자주국방이 경제성장 가능케 해"

      이재명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새로운 국방전략(NDS)을 발표한 데 대해 “확고한 자주국방과 한반도 평화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엑스...

    2. 2

      전재수 "부산시장 출마한다면 설 전후 출사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부산시장에 출마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설 전후쯤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전 의원은 “(부산시장 출마는) 대단히 중요한...

    3. 3

      민주당 1인1표제, 당원 85.3% 찬성…정청래 "압도적 뜻 확인"

      더불어민주당은 전당대회에서 대의원과 권리당원 각각의 표 가치를 동등하게 맞추는 ‘1인 1표제’를 도입하는 당헌 개정안에 대한 당원 의견 수렴 결과 85%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