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진핑, 춘제 앞두고 軍 시찰 "전비태세 새 국면 열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진핑, 춘제 앞두고 軍 시찰 "전비태세 새 국면 열어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춘제(春節·중국의 설·올해 2월1일) 연휴와 베이징동계올림픽 개막(2월4일)을 앞두고 군 시찰에 나섰다.

    28일 중국 관영 중앙TV(CCTV)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중부전구 연합작전지휘센터를 방문해 상황 보고를 받고 병사들을 격려했다.

    영상 통화로 해외 평화유지 활동에 참여중인 장병들에게도 메시지를 전달했다.

    중부전구는 베이징과 톈진(天津)시, 허베이(河北)·허난(河南)·산시(山西)·후베이(湖北)·산시(陝西)성 등 7개 지역의 무장 역량을 지휘한다.

    군복 차림의 시 주석은 시찰 현장에서 "새 시대 당의 강군 사상을 깊이 관철하고 새 시대 군사전략 방침을 깊이 관철하며, 높은 수준으로 각종 임무를 수행해 부단히 전구 건설과 전쟁·전투 대비의 새 국면을 열어 실제 행동으로 제20차 당 대회(하반기 예정)를 성공적으로 맞이할 것"을 강조했다고 CCTV는 전했다.

    시 주석은 앞서 27일에는 작년 가을 폭우 피해를 본 산시(山西)성의 농촌 지역을 시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미 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판결 미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 세계에 부과한 상호관세 적법성 여부에 대한 미 연방대법원의 최종 판결이 미뤄졌다.현지 언론들은 이르면 14일(현지시간) 판결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지만, 연방대법원은 이날 판결을 내놓지...

    2. 2

      美 재무 "원화 약세, 韓 강력한 경제 펀더멘털과 맞지 않아"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이 원화가치의 급격한 약세가 한국 경제의 펀더멘털(기초 여건)과 맞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14일 재무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을 방문 중인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3. 3

      베선트 "원화 약세, 한국 강력한 경제 펀더멘털과 부합 안해"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이 원화가치의 급격한 약세가 한국 경제의 강력한 펀더멘털(기초 체력)과 맞지 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