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 직영 쇼핑몰 '남도장터' 법인화 추진…전문경영 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 직영 쇼핑몰 '남도장터' 법인화 추진…전문경영 변신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전남지역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에 큰 역할을 한 전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가 전문 경영인 중심의 법인으로 탈바꿈한다.

    전남도는 1일 다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처하고, 유통 경로 다양화·품질 향상·체계적 고객관리 등 내실화를 위해 남도장터 법인화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법인 출범을 목표로 법인 설립 타당성 검토 전문기관 평가와 조례 제정 등을 준비하고 있다.

    남도장터는 그동안 전남도 직영 온라인 쇼핑몰 체제로 운영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남도장터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사상 최다 매출액인 552억원을 기록했다.

    2020년 매출액의 69%를 초과한 성과다.

    지난해 말 기준 입점 업체 수는 1천663곳, 상품 수는 2만 6천171개에 달한다.

    회원 수도 33만 3천여 명으로 2020년 29만 5천 명 대비 13% 늘었다.

    올해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농수축산물 종합쇼핑몰 부분에 남도장터가 최초로 상을 받기도 했다.

    전남도는 올해 내실화를 다져 입점 제품의 품질 향상과 소상공인 판로 확보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남도장터 법인화는 전문가 중심의 종합적 판매망 지원체계를 구축해 쇼핑몰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찬반 갈림길 선 대구·경북 행정통합…이번 주가 최대 고비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이번 주가 '찬성과 반대' 갈림길 속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25일 대구시와 경북도, 시도의회 등에 따르면 경북도와 국민의힘...

    2. 2

      이 대통령, 美 NDS에 "확고한 자주국방이 경제성장 가능케 해"

      이재명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새로운 국방전략(NDS)을 발표한 데 대해 “확고한 자주국방과 한반도 평화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엑스...

    3. 3

      전재수 "부산시장 출마한다면 설 전후 출사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부산시장에 출마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설 전후쯤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전 의원은 “(부산시장 출마는) 대단히 중요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