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림픽] 베이징·장자커우·옌칭서 2∼4일 성화 봉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림픽] 베이징·장자커우·옌칭서 2∼4일 성화 봉송
    베이징 동계 올림픽 성화 봉송이 2∼4일 개최지인 베이징에서 진행된다고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1일 밝혔다.

    조직위는 베이징 4곳, 옌칭(延慶) 2곳, 장자커우(張家口) 5곳에서 성화 봉송이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첫날인 2일에는 베이징에서 성화 봉송 발대식이 열린 뒤 올림픽 선린(森林) 공원, 올림픽 공원에서 성화 봉송이 진행된다.

    3일에는 베이징에서 성화를 이어받아 옌칭 바다링(八達嶺) 장성과 세계포도박람원을 돌아 같은 날 오후 장자커우 양위안니허완(陽原泥河灣)유적지 공원, 장베이더성(張北德勝)촌, 장자커우 공업 문화테마 파크, 충리푸룽(崇禮富龍) 스키장, 장자커우 대경문 유적지 등으로 전달된다.

    성화 봉송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성화가 다시 베이징으로 돌아와 이화원(이<臣+頁>和園)을 돌아 폐쇄루프 안 올림픽 선린 공원에서 최종 전달식이 진행된다.

    이번 성화 봉송에는 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로봇과 자율주행 차량, 수중 봉송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조직위는 밝혔다.

    조직위는 어떤 방식으로 최종 점화가 이뤄질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이란 '항구 도시' 건물 폭발…"사령관 노린 것 아냐" 반박 [AFP]

      이란 남부의 항구도시 반다르아바스의 한 건물에서 31일(현지시간)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발생했다고 AFP통신이 이란 관영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이란 국영방송에 따르면 이번 폭발은 반다르아바스의 모알렘가(街)에 ...

    2. 2

      '생후 10개월 아기' 바늘로 600번 찔렀다…충격 사건에 中 발칵

      중국의 한 부모가 ‘민간요법’이라는 명목으로 생후 10개월 된 자녀를 바늘로 수백 차례 찌른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30일(현지시간)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

    3. 3

      "학교·회사 가지 말자" 트럼프에 분노…시민들 거리로 나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강경한 이민 정책에 반발해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시작된 대규모 시위가 미국 전역으로 번졌다.30일(현지시간) AP통신과 영국 BBC 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미니애폴리스는 물론 뉴욕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