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경덕 교수 "베이징 올림픽서 욱일기 등장시 제보해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경덕 교수 "베이징 올림픽서 욱일기 등장시 제보해달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4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 '욱일기 퇴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올림픽이 개최될 때마다 전쟁 범죄에 사용된 욱일기가 등장해 논란이 됐다"며 "이번 베이징 올림픽 때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앞서 2018년 평창올림픽 당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욱일기 패턴 모자를 쓴 일본 선수 사진이 게재돼 논란이 됐었다. 지난해 도쿄 올림픽에서도 남자 사이클 도로 경기 중에 욱일기 응원이 등장해 올림픽 정신을 훼손하는 행위라는 비난을 받았다.

    서 교수는 "TV 또는 모바일로 경기를 시청하실 때 욱일기 문양이 등장하면 제보해달라"고 말했다. 제보는 서 교수의 인스타그램 계정 다이렉트 메시지(DM)으로 보내면 된다.

    서 교수는 "제보받은 이후 IOC와 올림픽조직위원회 측에 즉각 항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전 세계 외신에 제보해 '욱일기=전범기'임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큰절 거부' 걸그룹 감싼 中 매체…서경덕 "자격 있나" 일침

      그룹 에버글로우의 중국인 멤버 왕이런이 새해를 맞아 큰절을 하는 멤버들 사이에서 홀로 중국식 인사를 건네 한·중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된 것과 관련해 서경덕 교수가 생각을 밝혔다.올바른 한국 문화 알...

    2. 2

      中 배우 '갓 공정'에…서경덕 "무식한 발언" 일침

      한국의 갓이 중국에서 기원했다는 중국 배우의 주장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무식한 발언"이라고 일침했다.서 교수는 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국의 전통 모자인 '갓'이 중국에서 유래한 것이라는 ...

    3. 3

      "'오징어게임' 속 'ㅇㅅㅁ' 뭘까요?" 서경덕 교수, 한글 알려

      'K-콘텐츠' 속 한글을 세계에 알린다.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일본 도쿄 중심가에 '한글' 영상을 올렸다고 30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