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젠텍, 식약처 '신속항원진단키트 판매 승인'에 18% 가까이 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0% 이상의 민감도…오미크론 변이까지 확인 가능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수젠텍이 18% 가까이 급등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속항원진단키트 국내 판매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7일 오전 9시54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수젠텍은 전 거래일보다 3300원(17.84%) 오른 2만1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수젠텍이 승인 받은 제품은 신속항원진단키트(SGTi-flex COVID-19 Ag self)로 90% 이상의 민감도를 가지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와 오미크론 서브 변이까지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3개 회사의 제품이 국내 승인을 받고 판매 중이며, 수젠텍이 4번째 승인을 받았다. 수젠텍은 이번 승인 후 빠르게 약국, 편의점, 교육기관(초중고), 기업체 등 오프라인 시장 및 온라인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다수 업체와 판매를 논의 중에 있다.

    지난 2월3일부터 오미크론 방역체계로 전면 전환되면서 고위험군이 아니면 신속항원검사(RAT)를 우선 받게 된다. 이에 따라 자가진단키트의 수요가 폭증하면서 선별검사소를 비롯, 시중의 약국,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는 품절 이슈가 잇따르고 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뱅크, 보호예수 해제에도 4%대 상승…외국인들 '사자'

      카카오뱅크의 보호예수 물량이 7일 대거 시장에 풀렸지만, 주가는 오르고 있다.이날 오전 9시37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뱅크는 전 거래일보다 1750원(4.16%) 오른 4만3850원에 거래되고 있다.오버행(대...

    2. 2

      수젠텍, 신속항원진단키트 식약처 승인…이달 국내 공급

      수젠텍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속항원진단키트(SGTi-flex COVID-19 Ag self)의 국내 판매를 승인받았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신속항원진단키트 승인은 국내에서 네 번째다. 수젠텍이 승인받은 제품은 90...

    3. 3

      "내릴 만큼 내렸다"…네이버·카카오에 '2조' 베팅한 개미들

      국내 대표 기술주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미국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 인상 예고로 조정을 받고 있다. 카카오의 경우 자회사 경영진들이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먹튀 논란까지 휘말리며 하락폭이 크다.대내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