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국민권익위 ‘2022년 청렴 컨설팅’ 멘토기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폐공사, 국민권익위 ‘2022년 청렴 컨설팅’ 멘토기관 선정
    한국조폐공사(사진)가 공공분야 청렴문화 확산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2022년 청렴컨설팅 멘토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청렴컨설팅’은 공공기관 전반의 청렴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006년부터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매년 청렴도가 우수한 멘토 기관을 선정, 기관의 청렴시책 경험과 노하우를 2~3개 타 기관에 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12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2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ESG 경영위원회를 출범시켜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경영 투명성을 높이는 등 국민신뢰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청렴컨설팅 멘토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책임감을 갖고 청렴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잘 전수하겠다”며 “임직원 주식거래 제한 기준 마련 등의 청렴 우수사례를 공유해 공공기관의 전반적인 ESG경영 수준 향상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폐공사,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 운영 개시

      27일 한국조폐공사가 개통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미지. 한국조폐공사 제공한국조폐공사가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조폐공사는 서울 서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열린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범운영 개통식&...

    2. 2

      조폐공사, 플랫폼 ‘착(chak)’ 일자리 우수사례 선정

      한국조폐공사는 디지털 거래 플랫폼인 ‘착(chak)’이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로부터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일자리위원회는 조폐공사...

    3. 3

      신한은행, ESG 컨설팅 조직 신설…중소·중견기업 ESG 지원 본격화

      신한은행은 기업고객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개선을 통해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자 ‘ESG 컨설팅 셀’ 조직을 만들었다고 13일 발표했다.전 세계적으로 지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