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올해 상반기 '해양수산 신기술'(NET)과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인증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해양수산 신기술 인증은 해양수산 분야에서 최초로 개발됐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기술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2017년 도입 이후 현재까지 총 76건이 신기술로 인증받았다.

해수부, 해양수산 신기술·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인증기업 모집
인증 기술은 해수부 국가 연구개발 수행기관 선정시 가점이 부여되며, 해당 기술을 적용한 제품에는 신기술 인증 마크를 부착할 수 있다.

향후 2년 이내에 상용화가 가능하거나 기존 제품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인증 희망 기업은 다음달 7일부터 11일까지 해양수산 기술인증평가 정보시스템 누리집(www.tech.kimst.re.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해수부는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선정에도 나선다.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제도는 중소기업이 국가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사업화한 제품 중 기술 혁신성이 높은 제품을 선정해 공공기관에서 구매·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신청 대상은 중소기업 중 최근 5년내 해양수산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사업화한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며, 이달 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해양수산 기술인증평가 정보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모두 오는 7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