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與 "의사과학자 1천명 양성해 바이오의료 혁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털·혁신 대전환위원회 정책 발표
    與 "의사과학자 1천명 양성해 바이오의료 혁신"
    더불어민주당이 7일 의사면허 소지자이면서 과학연구를 수행하는 이른바 '의사 과학자' 1천명을 양성해 바이오의료를 혁신하겠다고 공약했다.

    민주당 선대위 산하 디지털·혁신 대전환위원회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러한 내용의 바이오의료 혁신 정책방안을 발표했다.

    박영선 디지털혁신대전환위원장은 이날 회견에서 "21세기 생명과학의 시대를 맞이해 의생명과학과 AI, 빅데이터 등 혁신기술을 연계한 의사과학자 양성이 향후 30년 신성장동력 창출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미국에서는 이들이 진료보다 연구에 전념하는데, 현재 한국에는 의사과학자 제도가 없다"며 "우리도 이제는 의사과학자, 의사공학자 시대를 열어야 디지털 융합바이오 시대를 따라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코로나19 같은 신종 질환을 겪으니, 예방과 치료기술의 선제적 개발을 위해서도 의사과학자 제도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재명 정부는 임상의사를 과학자로 양성하는 의과학대학원 프로그램 확대 혹은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 밖에도 ▲ 의·과학 융합 연구자와 창업가 육성을 위한 과학기술의학전문대학원 신설 ▲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해 군의관, 공보의로 구분되는 의사의 병역 제도 개선 등의 정책을 제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지적에…성평등부, 취약계층 '생리용품 지원책' 강화

      내년부터 생리용품 지원금을 연중 언제 신청하더라도 연간 지원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성평등가족부는 2026년부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지원 혜택이 확대된다고 26일 밝혔다. 생리용품 지원사업은 기초...

    2. 2

      [포토] 이재명 대통령, 마지막 용산 출근…29일 청와대로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용산 대통령실 정현관으로 마지막 출근을 하고 있다. 대통령 집무실은 오는 29일부터 청와대로 옮긴다. 용산 대통령실의 봉황기는 29일 0시 내려지고, 동시에 청와대에 봉황기가 올라갈 예정이다...

    3. 3

      자사주 소각 의무화법 내달 처리 선언한 민주

      더불어민주당이 기업이 보유한 자사주를 원칙적으로 1년 이내에 소각하도록 하는 3차 상법 개정안을 다음달 처리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등 현안에 처리 시기가 밀렸지만 한 달 내 본회의 통과까지 마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