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림픽] 美 피겨 빈센트 저우, 경기 하루 앞두고 코로나19 양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림픽] 美 피겨 빈센트 저우, 경기 하루 앞두고 코로나19 양성
    미국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빈센트 저우(22)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개인전 경기를 하루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빙상 연맹은 7일(한국시간) 성명을 통해 "저우가 전날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메달 획득을 노리는 저우는 8일 베이징 캐피털 실내 경기장에서 열리는 쇼트 프로그램 출전을 앞두고 코로나19라는 변수를 만났다.

    확진 판정을 받으면 출전을 포기해야 한다.

    연맹은 "현재 저우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음성이 확인되면 8일 오전에 열리는 남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 출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우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에서 6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선 6일 피겨스케이팅 팀 이벤트(단체전)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해 3위(171.44점)를 기록, 미국 대표팀의 은메달을 획득에 힘을 보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림픽] "추운데 뜨거운 음식이 없다니"…설상 종목 선수들 불만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 나흘째인 7일에도 참가 선수들의 음식 불만이 이어졌다.추운 날씨에 설원에서 기량을 겨루는 설상 종목 선수들이 따뜻한 음식을 먹지 못한다며 불평을 토로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소개...

    2. 2

      -올림픽- 에일린 구, 예선 5위로 프리스타일 빅에어 결선 진출

      중국 동계 스포츠의 최고 인기 스타로 꼽히는 에일린 구(19)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프리스타일 스키 빅 에어 예선을 5위로 통과했다.에일린 구는 7일 중국 베이징의 서우강 빅 에어 경기장에서 열린 스키 프리스...

    3. 3

      [올림픽] 최민정, 여자 500m 준준결승서 장위팅·폰타나와 경쟁

      쇼트트랙 여자 500m, 남자 1,000m 조 배정 발표황대헌은 지옥의 조…크네흐트, 산도르 류, 리원룽과 경쟁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첫 메달을 노리는 한국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의 간판 최민정(성남시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