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김종인 회동에 "도움 될 말씀 많이 해주셨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기를 기회로 만들 유능한 정부 필요"…이상돈 이어 윤여준 만남도 추진
    이재명, 김종인 회동에 "도움 될 말씀 많이 해주셨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7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이상돈 전 의원 등을 연쇄적으로 만난 것과 관련해 "도움 될 만한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시·도당위원장단 연석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두 분은 평소 제가 아주 잘 아는 분들이고, 자주 전화로 상의드리는 분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김 전 위원장은 전에도 본인이 공개적으로 언제든지 만나자고 말씀하셨고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맡던 때에도 제가 전화 드려 상의드린 사안도 있다"며 "평소 가깝게 모시던 분이라 신년이고 해서 조언도 들을 겸 만났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세부적 말씀을 드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것 같다"며 구체적인 회동 내용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이 후보는 또 "현재가 매우 위기 상황이기 때문에,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유능한 정부가 필요하다"며 "대한민국이 퇴보할 것인지 전진할 것인지 걸려 있는 중요한 국면이기 때문에 가능한 자원과 인재를 총동원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과의 회동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서도 "윤 전 장관님 역시 역량 있는 어른이시다"라며 "제가 그분을 알고 지낸 지 상당히 오래됐기 때문에 가끔 전화드리고 상의하는 사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집창촌 특화거리로" 발언 물의 평택시의원, 민주당 복당

      이른바 ‘쌈리’로 불리는 경기 평택시의 집창촌을 특화거리로 만들자는 의견으로 물의를 빚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이 2년3개월여만에 복당했다.이 의원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

    2. 2

      윤석열 "역동적 혁신성장으로 생산적 맞춤 복지 실현"

      상의 특강서 '경제 비전' 밝혀…'교육 혁신'도 예고"연평균 주 52시간 근무하되 유연화 필요"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7일 새 정부의 경제 비전으로 역동적 혁신 성장과 ...

    3. 3

      윤석열 "복지·분배 치우치면 성장 저해…재원도 성장 통해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7일 "복지와 분배에 너무 치우치다보면 성장을 저해하는 경우가 많아 결국 복지와 성장의 선순환을 저해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사회안전망은 기업 자유와 고용 유연화를 통한 성장을 전제로 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