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릿지바이오, 美 스크립스 리서치와 연구 협력 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규 약물 표적 발굴
    혁신 신약 발굴 플랫폼 구축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미국 생의학 연구소인 스크립스 리서치와 연구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브릿지바이오는 ‘공유결합 표적’ 분야 연구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면역 질환 및 항암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혁신 신약 발굴의 기반이 될 기술을 탐색할 예정이다. 또 이 기술을 활용해서 독점적인 혁신 신약 발굴 플랫폼을 구축하고, 신약 개발에서의 단백질 분해 기술 등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책임 연구자는 스크립스 리서치 소속 필 배런 박사와 벤자민 크라바트 박사가 맡았다.

    이번 연구 협력 계약에 따라 스크립스 리서치는 2년간 관련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연구 개발 활동을 담당한다. 브릿지바이오는 이 프로젝트의 후속 개발 및 기술 상업화에 대한 전 세계 라이선스 및 특허권을 독점할 수 있는 옵션을 보유하게 된다.

    브릿지바이오의 미국 법인 총괄을 담당하는 크리스토퍼 김 부사장은 “스크립스 리서치와의 연구 협력은 종양 발생 돌연변이 등을 중점적으로 공략하는 브릿지바이오의 혁신 신약 발굴 및 개발 방향에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이라며 “특히 이번 연구 협력을 통해 혁신적이면서도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기술 플랫폼을 발굴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병원 신속항원검사 정확도 제각각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는 병·의원 및 호흡기전담클리닉이 800여 곳으로 늘었다. 하지만 이들 클리닉이 쓰고 있는 진단 방식이 제각각이어서 정확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식품의약...

    2. 2

      '역대급 실적' SK바사…"자체 코로나 백신, 상반기 승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작년 역대 최대 실적을 쏘아 올렸다. 아스트라제네카와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CMO)한 덕분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생산으로 확보한 성장 모멘텀을 ‘포스트...

    3. 3

      씨엔알리서치, FDA 임상…美 허가 자문사와 MOU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씨엔알리서치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허가 자문 전문 현지 기업인 WRRS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WRRS는 FDA에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및 신약승인신청(ND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