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철원군, 5공병여단과 명성산 궁예도로 개설 사업 박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원군, 5공병여단과 명성산 궁예도로 개설 사업 박차
    강원 철원군이 육군과 함께 새해 역점사업이자 지역 도로의 상징인 군도 1호선 명성산 궁예도로 개설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철원군과 육군 5공병여단은 지난해 11월 태봉 궁예 도로망(군도 1호선) 및 훈련장 확충을 협약한 뒤 지난달 27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도 1호선은 철원 갈말읍 신철원리와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를 잇는 길이 약 5㎞ 도로다.

    이 길을 통해 차량으로 10분 안에 포천 대표 관광지인 산정호수에 도착할 수 있으며 철원으로의 관광객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철원군과 5공병여단은 이를 군·관 상생협력 사업으로 진행하면서 도로 및 훈련장을 정비하고 있다.

    이현종 군수는 "군도 1호선 도로망 구축은 철원군 주민숙원사업 및 통일을 준비하는 철원군의 역점 정책으로 군·관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일도 매서운 강추위…아침 기온 -15∼-5도 [날씨]

      월요일인 오는 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15∼-5도로 낮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으니 한파에 대비해야 한다.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

    2. 2

      ‘책만 팔아선 생존 못한다’…사업 확장하는 서점들

       "저희 뮤지컬 시작에 '안나'와 '브론스키'가 긴 눈인사를 나눠요. 원작 소설을 보고 오신 분들은 그 인사의 의미를 아실 거예요. 그런 재미를 속속들이 보시려면 방대하지만 책을...

    3. 3

      홈스쿨링 발레리나 염다연, 최고 권위 스위스 로잔 콩쿠르 2위 입상

      국제 발레 콩쿠르 '프리 드 로잔 2026'에서 한국 발레의 존재감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 프리 드 로잔은 바르나, 잭슨, 모스크바, 파리 콩쿠르와 함께 세계 5대 발레 콩쿠르로 꼽히는 대회. 만 1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