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교육청-학교비정규직 단협 체결…자율연수 등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교육청-학교비정규직 단협 체결…자율연수 등 신설
    인천시교육청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8일 2022년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방학 기간 근무하지 않는 노동자의 생활안정을 위해 근무 일수를 확대 적용하고 장기 재직휴가를 신설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노동강도를 완화하기 위한 배치기준 개선 협의회를 새로 설치하고 노동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율연수를 신설·확대하기로 했다.

    시교육청과 연대회의는 지난 2020년 11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65차례 단체교섭을 한 끝에 이번 합의안을 도출했다.

    연대회의에는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전국공공운수노조 교육공무직본부·전국여성노동조합 등 3개 노조가 참여한다.

    도성훈 인천시육감은 "노조 발전과 근로자 처우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앞두고 직접 찾았다…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전통시장 상인 애로사항 청취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행보에 나섰다.동대문구는 이필형 구청장이 지역 내 13개 전통시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상인 애로를 청취...

    2. 2

      1만원으로 혈액·흉부촬영까지…서대문구 '기초건강검진' 상시 운영

      서대문구가 새해를 맞아 성인 누구나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기본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기초건강검진을 상시 운영한다.구는 서대문구보건소에서 구민 여부와 관계없이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내몸사랑...

    3. 3

      심형래 "타워팰리스 살 때도 집 공개 안 했는데"…독거남 근황

      개그맨 심형래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혼자 살고 있는 집을 공개했다.심형래는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살든, 타워팰리스를 살든 안 하던 집 공개, 방송 생활 최초로 공개한다"며 "잘 부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