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V 예능 프로 나온 제주 '감성 숙소', 알고 보니 미신고 업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치경찰단, 미신고 숙박업 특별 단속

    제주에서 미신고 숙박업소가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적발된 곳 중에는 TV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된 곳도 있었다.

    TV 예능 프로 나온 제주 '감성 숙소', 알고 보니 미신고 업소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지난달 한 달간 미신고 숙박업소 6곳을 적발,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입건해 수사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특히 적발된 곳 중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는 곳도 있었다.

    해당 업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개별·소규모 관광객이 증가하자 최근 관광 트렌드에 맞춰 단독주택을 독특한 인테리어로 개조해 SNS에서 '감성 숙소'라고 홍보하며 영업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자치경찰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미신고 숙박업소가 난립하며 안전·위생 관리 부실이 우려되는 데다가 방역관리 사각지대에 놓일 우려가 크다고 보고 연중 특별단속을 하기로 했다.

    미신고 숙박업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1년 이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TV 예능 프로 나온 제주 '감성 숙소', 알고 보니 미신고 업소
    자치경찰은 지역별 전담 책임반을 편성해 인터넷 중개 플랫폼과 SNS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도·행정시와 합동 단속도 벌이기로 했다.

    또한 최근 3년간 적발한 위반 업체 546곳에 대한 명단 관리와 운영실태 전수 조사를 통해 재범 예방 활동을 추진한다.

    고창경 자치경찰단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시장을 교란하는 미신고 숙박업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이 필요하다"며 "성실한 숙박업계 피해를 막고 재범을 막기 위해 도·행정시와 협업해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산지 쌀값도 한 가마 23만원 돌파…정부 양곡 더 푼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산지 쌀값 상승세가 지속되고 상승 폭도 확대됨에 따라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 양곡을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번 주 중 산지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정부 양곡 대여 수...

    2. 2

      국민연금, 주총 입김 세진다

      국민연금이 다음 달 정기 주주총회부터 의결권을 행사하는 기준을 기존 ‘지분율 10% 이상’에서 ‘5% 이상’으로 확대한다. 중점 관리 기업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은 배당 성향...

    3. 3

      체험형 매장 내세워 불황 뚫는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자사 최대 규모 점포인 잠실점(사진)을 체험형 프리미엄 매장으로 재단장했다. 드론, 기계식키보드 같은 취미형 상품부터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하이엔드 브랜드까지 한곳에 모아 체험의 재미를 극대화한다는 전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