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교육청·울산시립미술관, 문화예술교육 지원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교육청·울산시립미술관, 문화예술교육 지원 협약
    울산시교육청은 울산시립미술관과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시립미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노옥희 울산교육감과 서진석 울산시립미술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시교육청이 시립미술관과 공동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의 요구에 맞춘 예술 체험을 지원하고자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학생이 미술관을 찾아가는 다양한 예술 체험 프로그램과 미술 작품 전시 관람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8월에는 교사를 대상으로 예술 수업을 위한 특수 분야 직무 연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지속적인 예술 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학생들의 학교 밖 진로 체험, 특기·적성 계발을 위해 질 높은 체험처를 학교 현장에 지원할 방침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립미술관을 통한 문화예술 체험이 학생들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예술 감수성을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