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야산에 태양광 패널 깔고 보이스피싱 중계기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야산에 태양광 패널 깔고 보이스피싱 중계기 운영
    야산에 설치한 태양광 패널로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에 사용되는 '변작 중계기'를 운영한 관리책이 경찰에 구속됐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혐의로 20대 A씨를 이달 7일 붙잡아 구속했다.

    법원은 이날 오전 A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해 10월부터 경기도 성남·용인의 야산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변작 중계기에 전기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 혐의를 받는다.

    이 중계기는 해외에서 발신된 전화번호를 휴대전화 번호(010)로 바꿔주는 장치다.

    숙박업소나 빈집 등에서 중계기를 운영한 경우는 다수 단속된 바 있으나 야산에서 중계기를 운영한 것은 최근 등장한 수법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해 12월 야산에서 태양광 패널 5개와 중계기 등을 발견해 추적 끝에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구속된 A씨의 진술을 토대로 총책을 비롯한 일당의 소재 등을 파악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