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육군 3사단, 철원·포천서 14일부터 혹한기 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육군 3사단, 철원·포천서 14일부터 혹한기 훈련
    육군 3사단은 완벽한 동계 전투준비태세를 확립하고자 대규모 야외 혹한기 훈련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장병들이 혹한의 기상 조건을 극복해 동계작전 능력을 기르고자 실시한다.

    훈련은 오는 14∼18일 강원 철원군과 경기 포천시 일대에서 시행한다.

    이 기간 43·47·463번 국도 등으로 장비와 차량, 병력이 대규모로 이동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대항군 운영과 헬기 공중 강습 훈련도 진행한다.

    부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고 안전 통제반 운영으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훈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원활한 훈련 진행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며 "불편 사항은 사단 민원실(☎ 033-450-6666)로 연락해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金총리 "청년 '지방 대개척' 지원…첫 번째 버팀목은 '금융'

      김민석 국무총리는 12일 "청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첫 번째 마련해야 할 버팀목은 금융"이라고 말했다.김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청년재단에서 열린 '지역청년 이동·정착 지원을 위한 ...

    2. 2

      이진숙, 대구시장 출마 선언 "박정희 결단·추진력으로 도약 이끈다"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대구시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이 전 위원장은 12일 오후 대구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채보상운동 발원지이자 산업화 정신 뿌리인 대구의 위풍당당한 부활을 선언한다"며 ...

    3. 3

      국방부, '계엄 관련 의혹' 주성운 지작사령관 직무배제·수사의뢰

      주성운 육군 지상작전사령관(대장)이 12·3 비상계엄 연루 의혹으로 직무에서 배제됐다.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12일 '헌법존중 정부혁신 TF 활동 결과' 브리핑에서 "현 지작사령관, 계엄 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