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낙연, 尹 겨냥 "난폭한 검찰주의로는 법치주의 발전 못 이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민주주의 위대한 성취를 野 대선후보가 부정하는 언동"
    이낙연, 尹 겨냥 "난폭한 검찰주의로는 법치주의 발전 못 이뤄"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는 11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적폐 수사' 발언을 겨냥해 "한국 민주주의의 위대한 성취를 야당 대선 후보가 부정하는 언동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은 이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본부장단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에서 한국은 완전한 민주주의 국가로 국제적 공인을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난폭한 검찰주의로는 법치주의의 발전을 이룰 수 없다"며 "우리는 완전한 법치주의, 선진 법치주의를 지향해야 한다"라고도 지적했다.

    그는 또 과거 민주당 집권 시기와 국민의힘 집권 시기를 비교하며 "경제 성장도 복지도 민주당 정부가 더 잘했다.

    남북 정상회담은 민주당 정부에서만 열렸고, 한반도 평화도 민주당 정부 시기에 개선됐다"며 "김영삼 정부의 개혁, 노태우 정부의 북방정책은 평가한다.

    그러나 IMF 외환위기, 대통령의 범죄와 탄핵도 국민의힘 정부에서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민주당은 스스로 쇄신할 것이다.

    그러나 민주당 정신과 가치, 역사를 훼손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도 대선에 임하며 양대 정당의 과거도 되짚어봐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2. 2

      충주맨 강추하더니…9급 공무원 시험 보러 '우르르'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선발시험에 10만8000명 이상이 지원했다. 평균 경쟁률은 28.6대 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선발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3. 3

      국힘 윤리위, '한동훈 제명 반대' 배현진 징계 절차 착수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친한동훈계로 분류되는 배현진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7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리위는 전날 윤민우 중앙윤리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배 의원에 대한 징계 안건을 논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