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3개 해역서 동시 군사훈련…미일 훈련에 맞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3개 해역서 동시 군사훈련…미일 훈련에 맞불
    중국이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에도 동중국해 등에서 동시다발 군사훈련을 했다.

    11일 중국 중앙(CC)TV 등에 따르면 인민해방군 동부·남부·북부전구는 각각 동중국해, 남중국해, 황해(서해)에서 최근 실탄사격 훈련 등을 진행했다.

    동부전구 소속 052C형 미사일 구축함 창춘함, 052D형 미사일 구축함 샤먼함, 054A형 프리깃함 이양함은 동중국해에서 방공, 기동, 실탄사격 훈련 등을 했다.

    남중국해서는 903형 보급선 웨이산후호와 병원선 여우아이호가 수색, 구조와 함께 실탄사격 훈련을 했다.

    북부전구도 서해에서 해상·항공 종합훈련을 통해 기뢰 제거 및 탐색, 수색·구조 훈련을 했다.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이번 훈련은 미국 해군이 일본 자위대와 함께 2∼7일 대만 동쪽 일대에서 실시한 군사 훈련에 따른 대응 조치라는 주장을 내놨다.

    중국 군사전문가 쑹중핑(宋忠平)은 글로벌타임스에 "미국과 일본은 올림픽 휴전이 적용되고 평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는 시기에 군사 훈련으로 긴장감을 조성했다"며 "이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평화와 안전에도 심각한 위협이 된다"고 비난했다.

    앞서 우첸(吳謙) 중국 국방부 대변인은 지난달 27일 정례 브리핑에서 올림픽 기간 미국의 군사훈련 가능성에 대해 "중국군은 외부 도발이나 돌발적인 사건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 호텔 침대 몰카에 내가…" 수천명에 생중계까지 '충격'

      중국 호텔 객실의 불법 촬영물 실태가 공개됐다. 일부 투숙객의 침대 위 모습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지난 6일(현지시간) BBC는 중국 호텔 객실에서 촬영된 불법 촬영물 수천 개가 여러...

    2. 2

      日 총선 D-1, 자민당 우세 지속…변수는 '한겨울 투표율'

      일본 총선 투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자민당의 우세 흐름이 막판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한겨울에 치러지는 선거인 만큼 날씨가 투표율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7일 산케이신문은 후지뉴스...

    3. 3

      "부모님 결혼반지 녹여주세요"…보석상에 줄 선 예비부부들

      최근 금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프랑스 보석업계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금값은 상승세를 이어가다 지난달 26일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