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日 도쿄서 한국 각 지방 특색 담은 관광기념품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역 특산품·전통 공예품' 등 관광공모전 수상작 전시
    日 도쿄서 한국 각 지방 특색 담은 관광기념품展
    도쿄한국문화원은 대한민국 각 지방이 지닌 매력과 특색이 담긴 관광기념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도쿄 신주쿠(新宿)구 소재 문화원 1층에서 열리는 전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해 주최한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기념품 부문 수상작을 6월 30일까지 소개한다.

    국보 114호인 '참외모양 병'을 본떠 만든 원목 접시로, 한국 대표 공예기술인 나전과 청자상감 기법을 적용해 국무총리상을 받은 '나전 청자상감 참외 모양 병문 원목 트레이'도 전시한다.

    이 밖에 표주박 유기 막걸릿잔, 한지 한국화 조명등, 수막새 공깃돌 청자에디션, 자개소반 무선충전기 달반 등 공예품과 문구 9점을 선보인다.

    문화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이 멈춰버린 상황에서 일본 한류 팬들에게 한국 특산품의 매력을 알리고,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도 홍보하려고 마련한 행사"라고 소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로또 1등' 13명 자동 당첨…'행운의 주인공' 얼마나 받길래

      14일 1211회 로또 1등 당첨 번호는 '23·26·27·35·38·40'으로 결정됐다. 보너스 번호는 '10'이다.당첨 ...

    2. 2

      사직서 낸 '충주맨' 김선태 과거 발언 소환…"순장 위기" 왜?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서를 낸 가운데, 과거 발언에 대한 관심도 쏠리고 있다.13일 충주시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전날 인사 부서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장기 ...

    3. 3

      "돈 있으면 뭐하나" 한탄…임영웅 뜨자 '400억' 터졌다 [이슈+]

      '전 공연 전석 매진'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올해 역시 대규모 공연으로 '신드롬 급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임영웅은 최근 2026년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